안녕하세요.
종이모형왕국에서 2011년을 맞아 신제품을 개발했습니다!!
그 이름하여 뉴턴 분광기 입니다!

분광기가 뭐냐고요?
분광기(分光器)는 전자기 스펙트럼의 특정 부분의 빛의 특성을 조사하는 기구라고 합니다.
(출처 : http://ko.wikipedia.org/wiki/%EB%B6%84%EA%B4%91%EA%B8%B0)

말이 좀 어렵죠?
제가 나름대로 해석해보자면, 빛을 분해해주는 기구! 정도 될것 같네요.
프리즘은 다들 아시죠? 프리즘을 햇빛이 비추어 보면, 일곱빛깔 무지개가 생기잖아요.
햇빛이 프리즘을 통과하면서 일곱빛깔로 분해 되는데, 이것을 분광이라고 합니다.

만유인력의 법칙으로 널리 알려진 뉴턴이 최초의 분광실험을 했다네요.
그래서 이 분광기의 이름에 뉴턴이 들어가게 되었답니다!(-왕국팀장님 말씀)

이 뉴턴 분광기를 통해서 관찰할 수 있는 분광현상은 가시광선 영역입니다.
적외선이나 자외선은 눈으로 관찰할 수 없으니, 당연하겠죠?

<뉴턴 분광기 구성>
 

뉴턴 분광기는
- 표지1장(뒷면에 설명서 포함)
- 뉴턴 분광기 전개도 1장(A3 사이즈가 반 접혀 있어요)
- 회절필름 1장(20mm×25mm)
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게 완성된 모습이예요!

우주를 배경으로 한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이 아주 멋지네요.
빛의 파장에 따른 영역들이나 불꽃 반응시에 나타나는 스펙트럼의 예도 겉면에 그려져 있으니 많은 참고가 될것 같네요.

<뉴턴 분광기의 활용>
1. 태양빛을 관찰해보세요.
분광기를 통해 태양빛을 보면 어떨까요?
프리즘을 통과한것 처럼 일곱빛깔 무지개 색(연속 스펙트럼)이 나타날까요?

2. 형광등을 관찰해보세요.
주위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빛인 형광등을 분광기를 통해 보면 어떨까요?
태양빛을 볼때 처럼 일곱 빛깔 무지개 색(연속 스펙트럼)이 나타날까요?
아니면, 간격을 두고 따로따로 떨어진 색(선 스펙트럼)이 나타날까요?

3. 불꽃 반응을 관찰해보세요. (중학교 3학년 과학)
각종 금속염을 태워서 나타나는 불빛들은 금속의 종류에 따라 다르다고 합니다.
실제로 그런지 관찰해 보세요!

<뉴턴 분광기의 장점>
1. 가격이 저렴해요.
플라스틱이나 프리즘이 아닌 종이와 회절필름을 사용했기 때문에 가격이 저렴합니다.
불꽃 반응 관찰 실험시에 1 학생당 1 분광기를 가지고 모두가 실험에 참여하고, 관찰할 수 있습니다.

2. 쉬워요.
전개도가 미리 잘려져 있기 때문에 뜯어서 만들 수 있습니다.
끼워 맞추는 방식으로 만들기 쉽습니다.

3. 가격대비 성능비가 우수해요.
저렴한 가격에 우수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디지털 카메라로 스펙트럼을 찍어서 관찰해 보세요.
놀라운 관찰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뉴턴 분광기는 아래의 왕국 쇼핑몰에서 구입하실 수 있어요!
왕국 쇼핑몰에서 뉴턴 분광기 구입하기!

Posted by 왕국디자이너